클리어라식, 사전 정밀검사 꼭 진행되어야 > 언론보도

회원가입 로그인

커뮤니티

언론보도
커뮤니티 언론보도

언론보도

도움이 되는 다양한 컨텐츠를 준비했습니다.

클리어라식, 사전 정밀검사 꼭 진행되어야

페이지 정보

profile_image
작성자 강남성모원안과
작성일 22-12-16 15:46

본문

코로나 19로 인한 마스크 착용이 필수가 되면서 안경 안쪽으로 습기가 생겨 불편을 겪게 되는 사람들이 많다. 더불어 스마트 기기의 사용량 증가로 시력이 떨어지는 경우가 많아 렌즈나 안경을 착용하는 사람들은 해마다 증가하고 있다.


안경이나 렌즈 착용으로 일상생활에 불편을 느끼는 이들은 나빠진 시력을 회복하기 위해 라식, 라섹, 스마일라식 등 시력교정술을 고려하기도 한다.

라식은 각막 절편을 생성한 다음, 각막 실질부에 레이저를 조사하여 실질을 절삭함으로써 눈의 굴절력을 개선하여 시력을 교정하는 방식이다. 적은 통증, 빠른 시력 회복, 외부 충격에 다소 약함 등의 특징이 있다.

기존 라식의 단점을 보완하기 위해 연구와 개발이 거듭되었고 그 결과 클리어라식이 진행되고 있다. 이는 일반적인 라식과 달리 각막 절편을 만들지 않고 각막 절편 크기의 1/10 가량 되는 작은 절개창을 내어 각막 실질을 분리하고 제거하는 방식이다. 기존의 견고한 각막 형태를 그대로 유지하기 때문에 수술 후 외부의 충격에 강한 것이 특징이다.

스마일라식과 동일한 렌티큘 제거 시력교정 수술 방법이나 펨토 Z8과 로우 에너지를 활용한다는 차이점이 있다. 스마일 라식은 단순 미세 절개 수술인 반면, 클리어 라식은 안구 회전(C축)과 난시축 교정에 집중한 미세절개 수술이다. 로우 에너지는 나노 단위의 빠르고 부드러운 펄스 에너지로, 눈의 다른 구조에는 영향을 끼치지 않으면서 수술 시간이 비교적 짧고 통증이 적은 것이 특징이다.

허나 우수한 기기와 수술법이라도 충분한 상담을 통해 자신에게 맞는 최적의 방법을 선택해야 한다. 또한 작은 절개창을 통해 수술을 진행하기 때문에 수술 난이도가 높은 편이다. 따라서 풍부한 임상 경험과 수술 노하우를 지닌 의료진과 충분한 시간을 두고 상담하여 환자 개인에게 맞는 치료 계획을 수립해야 한다. 수술 전 정밀검사로 눈 상태를 정확히 파악하고 섬세하게 수술을 진행하여 사후관리까지 체계적인 시스템을 바탕으로 진행해야 한다.<강남성모원안과 대표원장>

출처 : 메디소비자뉴스(http://www.medisobizanews.com)